top of page

Messages

9/5/2021 생명샘 교회가 받아야 할 응답 (사도행전 2:1-12)

서론

마가다락방 교회의 제자들이 언약을 붙잡고 기도하니 하나님께서 문을 여셨다. 그 언약은 예수는 그리스도’, ‘모든 문제의 해결자’이다. 그 분이 살아계셔서 우리와 함께 하신다. 하나님의 나라를 위해서 살아야겠다고 결론내리고 성령충만함을 얻었다. 그랬더니 모든 문이 열렸다. 생명샘교회, 이 5 가지 응답을 위해서 세우셨다. 이 5 가지는 우리가 받아야할 응답이다. 우리가 언약 잡는 순간 하나님께서 역사하신다. 그때 모든 흑암이 무너지고 하나님의 나라가 임한다. 분명히 하나님은 살아계신다. 하나님의 완벽한 계획 안에서 생명샘 교회를 세우셨다. 많은 사람이 응답을 착각한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원하시는 응답은 사도행전 2장이다. 하나님의 시간표안에서 이 응답을 주실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나 중심으로 신앙생활을 한다. 싱앙행활은 하나님이 원하시는 삶을 사는것이다. 그것은 언약을 붙잡는 것이다. 언약 붙잡으면 하나님이 다 하신다. 하나님의 계획이 나를 통해서 이루어질때 최고의 응답을 받는것이다. 초대교회가 응답을 받은 이유 두가지. 주 예수 그리스도를 만났다.주 예수 안에서 그리스도만 바라보았다. 우리가 하나가 되어서 그리스도를 바라볼때 하나님이 준비하신 기적들이 있다. 날마다 하나님이 준비하신 기적들이 있다. 하나님이 천국갈때까지 우리와 함께 하신다. 승리할수밖에 없는 신분이다. 여기에 확신을 가져라.


1.성령의 능력 (1-2절)

언약붙잡고 기도할때 성령께서 역사하신다. 우리의 능력으로는 할 수 없다. 우리의 능력으로는 내 자신도 바꾸기 힘들다. 성령충만하면 우리 자신을 바꿀수 있다. 이 성령께서 역사하셔야 현장이 바뀌게 된다. 성령께서 역사하시는 것이 하나님의 소원이다. 예수님께서 부활하셨다. 그리고 교회를 세우셨다. 예수님 자신이 하실 수 있지만 우리를 통하여서 일 하시길 원하신다. 하나님은 생명샘교회를 이 죽어가는 사람들을 살리는데 사용하고 싶어하신다. 어떻해 그들을 살릴수 있나? 성령께서 역사하실때. 이것을 붙잡고 우리 자신에 속지않고 환경에 속지않아야 한다. 하나님이 원하시는 언약을 붙잡아라. 매일마다 언약붙잡고 하나님 앞에서서 성령충만함 받으면 모든것을 뛰어넘을 수 있다. 하늘의 보좌를 누릴 수 있고 모든것을 초월할 수 있다. 제일 중요한것은 성령께서 말씀으로 역사하신다. 초대교회는 성령충만 받으니 두려움이 없었다.


2.전도의 문이 열림 (7-12절)

하나님께서 전도의 문을 여셨다. 진짜 언약 붙잡고 성령께서 역사하시면 전도의 문을 여신다. 우리가 언약으로 하나되어서 언약으로 기도할때 우리교회에 다민족의 문을 여실것이다. 사도행전을 보면 예루살렘, 유대와 사마리아 땅끝까지 말씀성취가 되는것을 볼 수 있다. 우리도 하나님께서 증거를 주실것이다. 그 증거를 가지고 사람들을 살릴것이다. 우리 힘으로 하는것이 아니다. 성령의 힘으로 하는것이다. 진짜 언약에 결론낼떄 하나님께서 문을 여실것이다.


3.하나님의 말씀의 성취 (6-11절)

그러면 하나님의 말씀성취가 되는것을 볼수있다. 하나님의 말씀은 살았고 운동력이 있다 (히4:12). 이 말씀을 놓치면 신앙생활 실패한다. 말씀이 움직이는 곳이 우리의 삶이다. 말씀에서 모든 답을 얻고, 은혜를 받고, 말씀을 통해서 미래가 보인다. 그러면 모든 불평이 사라진다. 말씀 성취가 응답이다. 전도는 하나님께서 하시는 것이다. 말씀을 붙잡고 매일마다 말씀이 나에게 어떡해 성취되는지 확인해야한다. 그러면 거기서 힘이 생기고 하나님이 나와 함께 하신다는것을 발견할 수 있다. 여기에 눈이 열여서 말씀성취를 매일마다 체험해야한다.


4.세계복음화를 위해서 모든것을 주시는 하나님 (42-45절)

모든 물질은 하나님의 손에 있다. 하나님의 완벽한 시간표에 주실것이다. 모든 경제는 흑암속에 있다. 초대교회에 하나님께서 모든것을 부어주셨다. 우리가 살기위해서가 아니라 하나님의 나라를 위해서 부어주실것이다.


5.제자를 붙이시는 하나님 (46-47절)

제자들이 모여진다. 그냥 제자가 아니라 이 복음을 위해서 생을 건 제자들을 하나님께서 붙이셨다. 제자는 그리스도에게 각인된 자. 각인됐다는 것은 모든것을 그리스도의 눈으로 보는것이고, 하나님 나라에 뿌리가 내려서 모든것을 수용하고 뛰어넘을 수 있고, 하나님의 성령에 충만한 체질이 되는것이다. 이런 제자들은 하나님께서 준비하셨다. 곳곳마다 하나님의 제자들이 있다. 우리 주변에. 제자는 언약이 확실한 사람에게 하나님이 붙이신다.


결론

마가다락방의 응답은 완전한 응답이다. 이 사도행전 응답을 받은 사람들은 어딘가 모르게 다르다. 이 응답을 받은 사람은 날이 갈수록 기쁘고 하나님이 역사하신다. 우리는 참된 예배만 회복되면 된다. 예배가 너무나 중요하다. 예배를 통하여서 하나님께서 모든 문을 여신다. 우리가 언약 붙잡고 예배 드릴때 하나님께서 현장에 이 5 가지 문을 여신다. 그래서 예배를 통하여서 모든것이 회복되어져야 한다. 내 속에 있는 모든 불신앙과 염려 버리고 새롭게 시작하라. 하나님은 하실 수 있다. 하나님께서 완전히 인도하시니 우리는 영적싸움만 잘 싸우면 된다. 이 사단은 우리가 언약 붙잡을 때 무너진다. 그래서 딱 한가지, 불신앙만 버리면 된다. 불신앙은 하나님의 언약을 안 믿는것이다. 모든 불신앙을 버리고 언약 붙잡고 승리하시길 바랍니다.


조회수 14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7/16/23 Victory in Christ (Ephesians 6:10-20)

Introduction Paul reminds us we are ambassadors for Christ and the kingdom of God. He also reminds us that we are engaged in spiritual welfare. 1. What happens if we remain ignorant to spiritual reali

7/9/23 Hezekiah’s Faith and Prayer (2 Kings 19:14-20)

Introduction We have a choice: to stand in faith or disbelief before the Lord. King Hezekiah is dealing with his life’s greatest crisis. The kings of Assyria are out to destroy the nation of Israel. T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