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ssages

9/12/21 하나님이 원하시는 집중 (히브리서 11:30)

서론

하나님이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여리고를 7일동안 돌라’ 하셨다. 그리고 7일에 여리고가 무너졌다. 하나님 언약에 집중할때 일어났다. 그냥 집중이 아니라 하나님이 원하시는 집중을 해야한다. 우리는 하나님을 믿는 하나님의 자녀, 언약의 백성이다. 우리는 참된 집중, 하나님이 원하시는 집중만 하면 된다. 지금 사람들은 집중을 못하고 허전해서 다른것, 컴퓨터, 게임, 운동에 집중을 한다. 틀린 집중이다. 포커스가 우리에게 가 있다. 우리는 그냥 집중이 아니라 믿음의 집중이다. 그리스도 언약을 붙잡을때 그 집중이 바뀔 수 있다. 모든 문제는 그리스도 안에서 바뀐 것이다. 하나님의 나라는 우리와 함께 하신다. 이 언약을 붙잡을때 최고의 믿음이 생긴다. 이스라엘 백성들이 여리고를 7일동안 돌면서 그냥 돈게 아니라 언약 붙잡고 집중해서 돌았다.


1.왜 언약잡는 집중하는것이 중요한가

왜 중요한가? 우리의 신분이 완전히 바뀌었기 때문이다. 우리는 그리스도안에서 모든것을 받고 새로운 피조물이 되었다. 하나님이 완전히 나의 인생을 책임지신다. 여기에 확실한 믿음이 있으면 흔들리지 않는다. 아무리 어려운 상황이라도 하나님은 살아계시고 나는 언약의 백성이기 때문에 흔들이지 않으면 된다. 우리는 영적인 의사로 부르셨다. 오직 답은그리스도이다. 영적인 파수꾼, 대사로 부르셨다. 믿는순간. 열심히 해서 되는것이 아니라 복음 받는 순간 하나님께서 이 축복을 주셨다. 이 이유 때문에 집중을 해야한다. 신앙생활 하면서 가장 힘든것은 내 자신이다. 내 자신을 바꿀 수 없다. 하나님이 주신 언약에 집중할때 내 자신을 뛰어넘을 수 있다. 우리의 틀린 각인, 불신앙, 틀린 기준, 거짓말들은 집중할 때 바뀐다. 또, 사단을 이겨야 하기 때문에 필요하다. 우리의 영적싸움은 우리의 마음, 생각에 있다 (롬12:2). 우리는 하나님의 자녀인데 사단이 우리 삶에 침투해서 우리의 삶의 축복을 빼앗아간다. 여기에 화가나고 사단에 대한 미움이 있어야 한다. 그러나 우리는 여기에는 별 관심없이 산다. 사단은 우리의 모든것을 빼앗아가고 있다. 그리스도에 집중하지 않고 다른것에 집중하게 한다. 마지막, 세상을 이길 수 있는 길이기 때문에 집중해야 한다. 그리스도께서 이 세상을 이기셨다. 이 언약 붙잡을때 세상을 이길 수 있는 힘을 주신다. 이것이 내 정체성, 하나님이 주신 방법이고 세상, 사단, 나를 이길 수 있는 힘이다.


2. 언약에 집중할 때 무슨 일이 일어나는가?

언약에 집중할 때 힘이 생긴다. 오직 여호와의 힘으로. 예배시간 한 시간 동안 집중할 때, 이때 하나님께서 역사하신다. 우리의 비젼, 사명, 세계복음화가 보인다. 주일 한번만이 아니라 매일 하면, 사도행전의 역사가 일어난다. 우리가 언약에 집중할 때 영이 산다. 그리스도 바라볼때 살아난다. 그리고 천국 배경이 일어난다. 그리스도 집중할때 생각이 바뀌고 clear (명확한) 생각을 주신다. 세상에서 힘들고 넘어지는 이유는 우리의 생각과 마음이 올바르지 않아서이다. 나를 비우면 귀신이 들어가지만, 우리는 나를 비울때 성령께서 역사하신다. 그리고 보이는게 달라진다. 같은 문제인데 우리의 눈이 완전히 바꾸어 진다. 복음의 충만하면 우리의 보는 눈이 달라진다. 나의 문제가 보인다. 집중할 때 참된 치유가 일어나면서 참된 감사가 회복된다. 원네스 된다. 우리 교인들이 그리스도 안에서 원네스 되도록 기도하라. 이스라엘 백성들이 하나가 될때 여리고가 무너졌다. 우리 교인이 하나가 되었으때 이 지역의 흑암이 무너질것이다.


3.어떻게 언약에 집중할 수 있는가?

집중은 말씀으로 된다. 말씀에 집중하면 모든것이 행복하다. 강담말씀에 집중해야하고 말씀을 잊지 않도록 정리가 되어져야 한다. 2줄정도로 정리해서 어디가나 기억할 수 있게. 말씀속으로 들어갈때 기도가 되어진다. 이 말씀 붙잡고 최고의 기도속으로 들어가야한다. 그러면 중요한 모든 것이 시간표에 이루어질것이다. 기도가 회복되면 모든것이 회복된다. 기도에 생을 거는 교인들이 되어라. 하나님이 원하시는 참된 기도를 24시간 회복하라. 이 언약의 여정속에서 한 가족으로 우리교인들을 세우셨다. 이것이 원네스이다. 어떻게 원네스 하나? 혼자가 아니라는것을 알면 된다. 우리를 가족으로 부르셨다는것을 알아라. 하나님이 생명샘 교회를 세우셨다. 시스템이 중요하다. 프로그램이 아니라 최고의 힘을 얻고 응답받고 인도 받으면 된다. 우리가 정말 하나님의 소원을 붙잡을때 생각할때 집중된다. 지금 죽어가는 현장의 사람들이 복음을 들어야 한다. 우리의 소원은 237나라, 5천 종족이다.


결론

하나님이 원하시는 24시 집중으로 들어가야 한다. 어떻해? 말씀을 계속 들으면 하나님께서 모든것이 바뀌는 것을 볼 수 있다. 일어나서 1시간이 힘들면 15분 만이라도 매일마다 주일 강단메세지에 집중하면 하나님께서 역사하실것이다. 말씀, 기도를 회복해야한다. 하나님이 원하시는 집중으로 영적인 파수꾼, 의사, 대사의 축복을 누릴 수 있도록.


조회수 1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Intro So many Christians avoid talking about demons but the bible clearly gives evidence that there are demons and they are working to this day. In the scripture reading, there was a demon possessed 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