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Messages

7/4/2021 그리스도 안에서 풍성한 삶 요한복음10:10 이원규 목사님

요한복음10:10 도둑이 오는 것은 도둑질하고 죽이고 멸망시키려는 것뿐이요 내가 온 것은 양으로 생명을 얻게 하고 더 풍성히 얻게 하려는 것이라.


서론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것은 우리가 풍성한 삶을 누리는 것이다. 그러나 창세기 3장으로 영적축복을 놓쳤다. 많은 사람들이 풍성한 삶을 살기 위해서 열심히 노력을 한다. 큰 집을 살기 위해서, 성공을 하기 위해서, 좋은 직장을 갖기 위해서, 돈을 많이 벌기 위해서. 그러나 거기에는 풍성한 삶이 없다. 그리스도안에 있는것이 제일 풍성하다. 그래서 우리는 최고의 삶을 사는 것이다. 부족하든, 배부르던지, 그리스도안에서 사는 삶이 가장 풍성한 삶이다. 내 인생이 그리스도 안에 있나, 밖에 있는지가 다이다. 영적상태인것이다. 나의 영적상태가 어디에 있나? 사단에게 속아서 자기의 영적상태가 어떤지 모른다. 착각속에서 살고 있다. 매일 그리스도 누리고, 세계복음화 속에서 사는것은 축복인데, 세상에 빠져서 자기 자신을 못 볼때가 많다. 그리스도안에 풍성한 삶이 있는걸 깨닭을때 거기서 벗어날 수 있다. 하나님은 우리가 풍성한 삶을 살기 원하신다. 풍성한 삶을 사는것이 누림이다. 복음을 누린다는것이 신앙생활이다. 우리가 그 속으로 들어가야 한다. 우리의 수준이 그리스도로 바꿔줘야 한다.


1.임마누엘 안에서 풍성한 삶

풍성한 삶을 살기 위해서는 임마누엘 축복을 누려야 한다. 인간이 왜 행복이 없나? 하나님을 따났기 때문이다. 그래서 저주안에 있다. 그리고 사단 아래서 종 노릇한다. 그런데 우리는 최고의 축복을 받았는데 왜 행복이 없나? 그리스도안에 풍성한 삶이 있다는 결론이 안나면 계속 하나님을 떠난다. 우리의 각인, 뿌리, 체질이 세상에 있다. 확신을 가져라. 우리는 최고의 축복을 받았다. 노아의 방주처럼. 내 인생, 미래, 삶이 그리스도 안에 있나 밖에 있나? 그리스도안에 있다. 임마누엘 축복을 누려라. 정말 스스로 체험한 예수 그리스도가 있어야 한다. 확신이 없으니 불신앙에 빠지고 사단의 속임수에 빠진다. 성 어거스틴은 하나님이 나를 창조하셨고 마음의 평안이 하나님을 만날때 있다고 고백하였다. 우리는 확신을 가지고 하나님앞에 서면 된다? 그게 무슨 말인가? 하나님께서 여호수아에게 말씀하셨다. 내가 모세와 함께 한것같이 너와 함께하고 너가 밟는 땅을 주시겠다고. 구원, 임마누엘을 하나님이 주시는것이기때문에 우리는 누리기만 하면 된다. 구원은 미리 받은것이다. 임마누엘은 하나님께서 천지를 창조하시고 그 능력으로 우리와 함게 하신다. 하나님의 능력을 믿는 믿음. 천지를 창조하시고, 죽은자를 살리신 하나님이 나와 함게 하신다는것을 믿는 믿음. 그러면 나의 문제가 문제가 아니다. 문제가 있어도 괜찮다. 임마누엘은 기도이다. 기도를 조금만 누리면 우리의 영혼이 달라진다. 많은 사람들은 문제가 오면 염려 속에 빠지게 된다.


2.천명속에서 풍성한 삶

하나님의 천명속에 있는것이 풍성한 삶이다. 천명은 하나님이 주시는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하나님을 위해서 살고 싶지만 정확히 어떡해 할지 모른다. 많은 기독교 인들이 열심히 하는데 답이 없으니까 허전하고 힘이들고 앞이 깜깜하다. 그러나 우리는 갈길이 훤하다. 우리의 갈길은 세계복음화이다. 세계복음화 때문에 우리는, 생명샘 교회를 부르시고, 가정을 주시고, 직장을 주셨다. 앞이 보이면 일을 할 수 있다. 어떤 천명을 주셨나? 산 증인으로 서라는 천명을 주셨다. 예수가 그리스도이시고, 나를 부르셨고, 나의 기도를 응답하시고, 나를 전도자로 부르셨고, 237 나라를 살리도록. 237 나라를 살려야 한다. 하나님의 꿈을 붙잡아야 한다. 237 나라는 오직 복음을 들어야만 살아난다. 그 복음이 우리안에 있다. 생명샘 교회를 대학 복음화 하라고 주셨다. 또, 미래 목회자를 놓고 기도해야한다. 이것을 가지고 우리는 도전만 하면 된다. 세계복음화 하는데 부족함이 없도록. 분명한건 이 미래를 살리라고 부르셨다. 재앙을 막으라고. 렘넌트 살리는것이 저주를 막는것이다. 미주를 복음으로 살려야 한다. 이 삶을 살 때 하나님께서 풍성한 삶을 살게 된다고 하셨다.


3. 하나님 나라 안에서 풍성한 삶

우리가 하나님 나라를 위해서 살 때 풍성한 삶을 살게된다. 우리는 세계복음화를 위해서 산다. 우리 인생의 끝은 천국이다. 우리가 예수님을 영접할 때 하늘나라가 우리 안에 있다. 천국을 갈 때 그게 완성된다. 그러나 우리가 이 땅에 살 때 하늘나라를 위해서 사는지 확인해봐야한다. 세상의 것을 위해서 사나, 아니면 하늘나라를 위해서 사나? 왜 세계복음화인가? 우리를 세계복음화의 증인으로 부르셨다 (행1:8). 세상것이 아닌 하나님의 나라를 위해서 투자하는 삶을 살아야 한다. (행1:3) 세상것은 없어진다. 그러나 하나님의 것은 영원하다


결론

그리스도안에서 임마누엘, 천명속에서 하나님의 나라를 누리려면 결단만 하면된다. ‘내가 최고의 행복한 임마누엘을 누려야 겠다’ 결단을 내리고 말씀을 붙잡으면 된다. 말씀을 통해서 답을 얻고 말씀을 통해서 힘을 얻으면 된다. 그래서 말씀에 올인하면 된다. 어떻해? 주일예배이다. 기준은 말씀을 통해서 최고의 은혜를 받고 하나님께서 어떻해 오늘 응답하실지 기대가 되는것이 기준이다. 말씀을 통해서 내가 살이나고 현장이 살아나는것이 최고의 은혜이다. 마지막으로 말씀을 누리는 것은 기도이다. 도전하라. 그러면 지금은 안되는것같지만 하나님게서 인도하시고 되어질 것이다.

조회수 7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