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ssages

3/14/2021 언약 가진 한 사람 One person who has the absolute covenant 사도행전 Acts 27:27-44 Pastor Jong-man Ch

Youtube Livestream Worship: https://youtu.be/6EIB2LTFwVs


서론 Intro

‘축복의 통로’ 란 찬양을 듣게 되었습니다. “당신은 하나님의 언약 안에 있는 축복의 통로, 당신을 통하여 열방이 주께 돌아 오리”. 맞다. 언약가진 자는 축복의 통로이다. 언약가진 우리는 이 세상을 향한 축복의 통로이다. 나 때문에 다른 사람이 살아나는 것이다. 하나님이 우리를 구원하신 목적은 축복의 통로가 되어서 사람을 살리고, 세상을 살리는것이다. 단순히 먹고 살다가 겨우 천국 가라고 부르신게 아니다. 고통 당하는 많은 영혼들에게 복음을 증거해서 하나님을 만나게 한다면 우리는 축복의 통로가 된다. 하나님은 언약가진 자를 통해서 시대를 살리신다. 나 때문에 내 주위의 모든 사람들이 산다면 나는 지금 축복의 통로로, 축복의 사람으로 사는 것이다. 사도바울은 축복의 통로로 인생을 살았다. 이 배에 있는 사람들이 모두 죽게 되었는데 바울 때문에 살아난 것이다. 하나님의 사람이 있는곳에 사람들이 살아난다.


1.풍랑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인간의 방법 The human way to solve the storm problem

과학적인 방법으로 배 안에 사람들이 살아남기 위해서 노력한것을 보여준다 (16-19). 그러나 되지 않았다 (20). 아무리 노력해도 해결할 길이 없는 것이다. 그 속에서 파도가 암벽에 부딪치는 소리를 듣고 육지가 가까운것을 알게된다 (27-29). 사공들은 자기들만 살기 위해서 도망가려고 구명보트를 내렸다 (30). 이렇게 대부분 사람들은 위기속에 있으면 자기 방법대로 자기만 살려고 한다. 전문가의 말에 의하면 그 때 배에 남아있는것이 더 안전하다고 한다. 작은 배를 타고 가면 죽을수도 있다. 그러나 사공들은 그렇게 하면 살 줄알고 배 안에 있는 사람들을 놔두고 갈려고 했다.


우리는 왜 이런 문제가 올 수 밖에 없는지 알아야 한다. 풍랑을 만난것은 우연이 아니다. 단순히 폭풍이 쳐서 만난것이 아니다. 하나님의 놀라운 계획 가운데서 일어난 것이다. 우리가 어려움을 당하는 것은 우연히 온것이 아니다. 평소에 기도하는 사람에게 기도응답이 일어난다. 하나님의 역사는 인스탄트 라면처럼 뜨거운 물 부었다고 일어나는게 아니다. 인생의 실패도 한번에 되는것이 아니라 쌓여서 오는 것이다. 276명이 탄 배가 풍랑을 만난것이 우연이 아니다. 이 배는 유대인의 불신앙이 가득찬 배 이다. 또 하나님을 믿지 않고 자기 힘, 능력으로 사는 사람들이 타고 있는 배이다. 이 배에 풍랑이 일어나서 이 배를 하나님이 깨트리고 계신것이다. 그러나 그 가운데 언약가진 사도바울이 일어나서 그 배에 있는 사람들을 살리고자 하는 하나님의 계획이 있는 것이다. 풍랑은 큰 의미가 있다.


어떤 사람은 풍랑을 만나고 개인, 가정이 무너지기고 한다. 어떤 사람은 풍랑만나면 깨어서 하나님께 기도하고 더 큰 축복을 받는다. 그냥 풍랑이 아니다. 지금 유대 지도자들은 사도바울을 죽이는데 총관심이 있었다. 풍랑이 오는것은 그냥 오는 것이 아니다. 거기에는 다 하나님의 계획과 뜻이 있다. 인생의 풍랑, 시대의 풍랑은 하나님께서 일으키시는것으로 하나님의 엄청난 뜻이 있다. 앞으로는 더 큰 풍랑이 닥쳐온다. 이 세상의 지식, 과학, 문화로는 해결할 수 없는 시대의 재앙들이 올것이다. 이런 시대에 하나님께서 어떻게 역사하시나? 오늘 우리가 깨달아야 할 것이 있다. 하나님은 언약가진 자를 통해서 구원사역을 하신다. 내가 복음을 가지고 전하는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깨닫게 된다. 앞으로 복음 모르는 자들은 불신자처럼 살아가게 될것이다. 인생 폭풍앞에 해결책이 없다.


2. 절대 언약가진 한 사람 One person who has the absolute covenant

아무리 노력해도 빠져 나갈수 있는 길이 없는 것이다. 사람들은 두려움 가운데 있었다. 이때 하나님의 사람 바울이 폭풍치는 배 한가운데 서서 외쳤다. “내가 속한 바 곧 내가 섬기는 하나님의 사자가 어제밤에 내 곁에 서서 말하되 바울아 두려워하지 말라 네가 가이사 앞에 서야 하겠고 또 하나님께서 너와 함께 항해 하는 자를 다 네게 주셨다 하였으니 그러므로 여러분이여 안심하라 나는 내게 말씀하신 그대로 되리라고 하나님을 믿노라”(27:24-25). 하나님의 사람은 위기가 오히려 하나님을 증거할 수 있는 기회가 된다. 인생문제 해결할 길이 없는 그 사람들에게 하나님을 증거할 수 있는 기회이다. 인생 문제에 답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답을 줄 수 있는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공들이 자기들만 도망치려고 하는것을 사도바울이 눈치채고 백부장에게 말한다. 백부장은 못 도망가도록 거룻줄를 짤라 버릴려고 한다. 많은 사람들이 공동체 안에서 문제가 생기면 자기 살 길을 찾는다. 빠져 나갈려고 한다. 그러나 다른데 가도 또 그런 문제에 부딪히게 된다. 그러면 계속 문제를 피해서 돌아다녀야 한다. 그런 영적상태로는 방랑상태가 된다. 신앙생활이 될일이 없다. 지금 나의 현장 문제 속에서 해결할 길이 있다. 언약 붙잡고 그 안에서 나도 살고 모든것을 살리는 신앙생활을 하여야 한다. 그 사람이 믿음의 사람이고, 영적 지도자이다.


바울은 위기속에서 먼서 14일동안 풍랑하고 싸운다고 먹지 못한 그들의 문제를 보았다. 그래서 떡을 가져다가 모든 사람앞에서 하나님께 축사했다. 위기속에서도 생명을 지켜주시는 하나님께 감사했다 (35). 그들을 배불리 먹도록 했다. 이것은 복음 가진 우리들이 인생의 풍랑속에 있는 사람들과 같이 살면서 어떻게 도와야 할지를 잘 보여주고 있다. 그리스도인들과 교회가 위기만난 시대에 있어야 할 이유이다. 바울은 사람들을 배불리 먹이고 남는 곡식들을 바다에 던지게 하였다. 그래야 배가 가벼워 진다. 사람들은 위기가 닥치면 더 가질려고 한다. 나이가 먹을 수록 집에다가 모아 둔다. 곡식을 버린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다 버리면 당장 내일부터 먹을것이 없다. 그러나 폭풍에서 살아남으려면 곡식을 버려야한다. 곡식보다 생명을 살려야 하기 때문이다.


마침내 배의 앞부분은 이물에 걸리고 배의 뒷부분은 깨졌다. 배가 육지에 걸려있는것이다 (41). 군인들은 죄수들이 도망갈까봐 걱정이 되었다. 그래서 죄인들을 다 죽일려고 한다 (42). 이때 놀라운 일이 일어난다. 백부장은 사도바울이 죄수지만 다른 사람과 다르다는것을 보게되었다. 하나님이 백부장의 맘을 감동시켜서 바울을 살리기 위해서 군인들에게 죄수들 죽이지 말라고 한다. 결국 언약잡은 사도바울 한사람 때문에 배에 있는 모든 사람들이 살았다 (43-44). 바울이 말한 것처럼 ‘‘한 사람도 잃지 않고 모두가 구원을 받게 되리라’는 말씀이 그대로 성취된 것이다. 정말 놀라운 일이다. 언약 잡은 자들은 이런 축복을 누리게 된다. 바울 한 사람을 통해서 풍랑 만난 270명이 다 살아 나는것 같이 하나님은 언약가진 우리 한 사람 땜에 모든 직장, 학교가 살아날줄 믿는다. 이것이 하나님이 우리를 구원하신 목적이다. 이것이 교회가 있을 이유이다. 복음 가진 한사람을 통해서 하나님은 나라, 시대를 살리신 일을 성경 에 기록하고 있다. 우리가 어떻게 237 나라를 살리고 5천 종족을 살리나? 복음가진 한 사람을 통해서 하나님의 역사를 이루고 계신다. 어떻게 이 시대를 살리나? 렘넌트를 복음으로 키우는 것이다. 사무엘이 살아있는동안 이스라엘은 태평시대였다. 다윗 한 사람때문에 이스라엘은 태평 시대에 살았다.


결론 Conclusion

이런 사역을 감당할려면 나는 무엇을 찾아야 하나?

1)하나님의 절대 계획 God’s absolute plan

이 땅에 일어나는 모든 사건은 하나님의 절대 뜻이있다. 나를 향하신 하나님의 절대 계획을 찾아야한다.

2)하나님의 절대 여정 God’s absolute journey

하나님의 절대 계획을 찾으면 하나님의 절대 여정의 삶을 산다. 그러면 아무도 그들의 삶을 막을 수 가 없다. 사도바울 처럼 아무도 죽일 수 없다. 풍랑이 만나도 사람들을 살리고 죄수의 몸으로 로마에 가서 복음을 전한다. 우리는 절대 망할 수 없다. 우리는 절대 여정을 마치고 하늘 나라로 가게 된다.

3)하나님의 절대 목표 God’s absolute goal

하나님의 절대 목표가 있다. 이 세상의 창세기 3장 문제는 어떤것으로도 해결할 수 없다. 우리는 하나님의 절대 여정속에 있다. 우리가 가는 모든 현장이 세계복음화 하는 현장이다. 하나님의 스케줄 속에 있는 것이다. 그래서 우리는 언약잡고 하나님의 절대시간표를 누리기만 하면 된다. 언약을 각인, 뿌리, 체질화 시키는 중요한 시간표이다. 하나님 앞에 개인적으로 깊은 기도의 축복을 누리므로 깊은 보좌의 축복을 누리는 시간이고 전세계 통싱망을 연결시키는 시간표이다. 하나님은 무리를 사용하시는 것이 아니라 진짜 이 비밀을 아는 사람을 사용하신다. 우리가 그 사람이 되어야 한다.


조회 14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7/25/2021 Saul Falls Before Christ (Acts 9:1-22)

Introduction: We see Paul meet Christ on his way to Damascus. There’s one thing we know: there’s a drastic change between Paul’s life before, and after meeting Christ. Many only know OF Christ, like w

7/26/2021 그리스도 앞에 엎드린 사울사도행전 9:1-22

서론 다메섹에서 그리스도를 만나서 인생이 바뀌게 된다. 우리가 신앙생활을 하면서 이런 다메섹의 순간이 있으면 된다. 많은 렘넌트들이 어렸을적부터 들어온게 많다. 그러나 그리스도를 체험하지 못했다. 다메섹 사건이 내 인생에 있었나? 그리스도 만나면 사는 목표가 달라지게 된다. 사울의 인생이 그리스도 앞에서 깨졌다. 그리스도 앞에 우리가 엎드리면 분명히 하나님

7/18/2021 하나님 말씀의 능력 (에스겔 37:1-14)

하나님은 분명히 살아계시다? 우리가 어떡해 알수있나? 하나님을 우리가 만날 수 있는것은 말씀이다. 하나님이 말씀이시다. 말씀 붙잡고 승리하라. 하나님은 우리를 말씀으로 인도하신다. 하나님은 우리가 말씀으로 각인되기를 원하신다. 지금 이 중요한 시간표에 우리를 부르셨고 생명샘 교회를 부르셨다. 지금 온 세상에 다 있는데 한가지, 생명, 그리스도가 없다. 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