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ssages

2021년 원단메세지보좌화의 축복을 누리는 증인 Witness Who Enjoys The Blessing of The Heavenly Throne 마가복음 Mark 16:15-2

서론 Intro

2021년을 맞이 하면서 나는 어디에 서 있어야 하나? 나는 어떤 흐름속에 들어가야 하나? 그러기 위해서는 이 시대에 하나님이 가장 무엇을 원하시는지 질문 해야한다. 하나님이 무엇을 원하시는지 알 때 하나님의 절대 언약을 붙잡게 된다. 사명을 붙잡게 된다. 이것이 서밋으로 가는 길 이고, 하늘 보좌의 축복을 누리는 길이다. 또, 이 축복을 누리는 사람만 237나라에 하나님 나라를 확장해 가는 축복을 누릴 수 있다. 2021년 생명샘 교회가 붙잡아야할 말씀은 하늘 보좌화의 축복을 누리는 증인이다. 하늘 보좌의 축복을 누리는 증인의 삶은 어떤것을 누려야 하는지 오늘 본문 말씀이 잘 말해주고 있다. 하늘 보좌의 축복을 누리면서 사는 축복된 삶 되시기를 축원합니다.


1.복음화 Gospelization

하늘보좌의 축복을 누릴려면 첫번째는 복음화가 되어야한다. 무너지지 않는 절대 콘텐츠는 복음이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인류 최고의 선물, 복음을 주셨다. 이 복음을 소유하면 모든 것 을 소유한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복음을 잘 모르고 교회를 다니는 사람들이 많다. 복음을 알긴 아는데 복음의 축복들을 깨닫지 못하고, 누리지 못하고 사는 사람들이 많다. ‘복음이 무엇인가?’의 질문에 답이 바로 나와야 그 사람이 바른 신앙 생활을 하는 것 이다. 로마서 1:2-4절은 복음의 콘텐츠가 무엇인지 요약하고 있다. “이 복음은 하나님이 선지자들을 통하여 그의 아들에 관하여 성경에 미리 약속하신 것이라. 아들에 관하여 말하면 육신으로는 다윗의 혈통에서 나셨고, 성결의 영으로는 죽을자들 가운데서 부활하사 능력으로 하나님의 아들로 선포되셨으니 곧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시니라”. 아담과 하와가 타락한 순간 하나님은 복음을 주셨다. 창세기 3:15에 ‘여인의 후손을 보내주겠다’ 약속 하였다. 여인의 후손은 구약에 보면 메시야 라고 말한다. 하나님은 구약의 선지자를 통해서 다윗의 후손을 통해서 메시야가 오실 것 을 계속 말하셨다. 그 분이 오셨는데, 바로 하나님의 아들 그리스도 이시다. 베드로가 예수님의 질문에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십니다 (마16:16)” 라고 대답한다. 하나님의 아들 그리스도가 정확한 답이다. 예수가 그리스도 라는 증거로 십자가에 죽으셨다. 그래서 우리의 근본 문제, 죄 문제를 해결하시고 사단에서 해방시켜 주셨다. ‘다 끝내셨다’ 하셨다. 예수님이 죽으시고 부활 하시지 않으셨으면 우리의 주 그리스도가 되실 수 없다. 부활하시므로 예수가 그리스도이시고 구주가 되신 것이다.


그 예수를 영접하는 자가 바로 구원받게 되고 하나님의 자녀가 된다. 구원받았다는 것은 생명을 얻었다는 것 이다. 복음의 본질은 생명과 능력이다. 죽은 영혼을 살리는게 복음의 능력이다. 복음을 소유했다는 것은 곧 생명을 소유했다는 말과 같은 의미이다. 이 복음이 생명으로 나의 생각과 영혼에 각인, 뿌리, 체질화 되는것이 중요하다. 많은 사람들은 창세기 3장 속에 나 중심, 물질 중심, 성공 중심에 각인 되어산다. 육신적인 것 땜에 예수를 믿는 사람들이 많다. 복음의 사람이 된다는 것은 예수 그리스도를 바로 알고, 나의 잘못된 각인, 뿌리를 복음으로 바꾸는것을 말한다. 그래서 계속 복음을 들어야 한다. 복음이 내 인생의 답, 해답이 되어야 한다. 인생의 문제가 왔을때 복음이 답이 되는 사람이 복음화 된 사람이다. 복음이 충분한 걸 알고, 복음만으로 만족한 사람이 복음화된 사람이다. 인생의 주인이 누구인가? 예수가 나의 인생의 주인이 되고, 그 분에게 맡길때 복음화가 된다. 사도바울은 자기는 죽고 그리스도 께서 주인되었다고 고백하였다 (갈2:20). 그리스도가 주인되면 남들이 안 알아주어도 되고, 불신앙에 빠지지 않고, 어려움이 와도 두려워 하지 않는다. 그 이유는 복음이 모든 인생 문제에 해답이 되기때문이다. 복음 안에있으면 모든것이 축복이 되어진다. 복음화의 축복을 누리는 사람은 미리 보고, 소유하고, 누리고 미리 정복하고 미래를 본다. 영적 서밋이 된다. 누가 하늘 보좌의 축복을 누리나? 복음화가 된 사람이 하늘 보좌의 축복을 누린다. 복음화와 보좌의 축복은 직접 연관이 있다. 예수 믿어도 육신적인 것 에만 관심이 있으면 안된다. “찬송하리로다 하나님 곧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께서 그리스도안에서 하늘에 속한 모든 신령한 복으로 우리에게 주시되”(엡1:3). 하늘의 신령한 축복이 있는데 영적으로 깨닫지 못하면 못 누린다. 단지 복음을 지식으로 알고 있어서는 안된다. 복음을 소유하고, 누리고, 내 삶속에 적용되면 그 때 신령한 복을 누리는 자가 된다. 2021년은 복음 듣기를 사모하고 복음으로 나의 모든 각인, 뿌리, 체질을 바꾸는 역사가 일어나기를 바란다. 복음화가 되어야 내인생이 변화되고, 복음을 가지고 있어야 사람들을 살린다.


2. 미션화 Missionization

마가복음에 보면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의 시작’(막1:1) 이라고 시작하고 있습니다. 예수님이 이 땅의 오셔서 처음부터 하나님 나라의 일을 증거하셨다. 예수님의 첫번째 말씀은 ‘천국이 가까왔다. 회개하라’ 는 메세지를 선포했다. 천국 메시지를 전함으로 귀신이 떠나가고 병 들이 치유 되었다. 그 곳에 하나님의 나라가 임했다는 증거이다. 예수님은 십자가를 통해서 이 세상 임금, 사단의 머리통을 박살 내셨다. 하나님께서 죽으신 예수를 다시 살리심으로 사람들 마음속에 하나님의 나라가 임하게 되는 역사가 일어나게 된다. 그리스도를 나의 왕으로 모시는 그 마음속에 하나님의 나라가 임한다. 예수님이 죽으시기 전에도 하나님의 아들이셨다. 그러나 죽으시고 부활하셔서 확실한 증거를 주셨다. 부활하신 주님께서 승천하시기 전에 제자들에게 중요한 사명을 주셨다. “또 가라사대 너희는 온 천하에 다니며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라”(막16:15)는 미션을 주신다. 미션은 내가 해도 되고 안해도 되는것이 아니다. 하나님께서 미션을 주셔서 나를 통해서 구원 역사를 이루어 가신다. 미션을 찾는것이 정말 중요하다. 미션이 무엇인가? 해도 되고 안해 도 되는 것을 미션이라고 하지 않는다. 반드시 해야만 하는, 안 하면 안 되는 중요한 일을 미션이라고 한다. ‘내가 맡은 임무’를 미션이라고 한다. 이 미션을 하나님이 나에게만 주신 것이다. 나를 통해서 하시고자 하는 절대사명이다.


성경에 보면 하나님께 쓰임 받는 사람은 다 미션을 받는 사람들이었다. 노아 - 방주, 아브라함 - 창3:15 언약을 후손들에게 전하라, 모세 - 어린양 피를 가지고 가서 이스라엘 백성을 건져 가나안 땅으로 가라, 여호수아 - 가난땅 정복, 다위 - 언약궤를 모실 성전건축, 엘리야, 엘리사 - 우상세력을 꺾고 여호와신앙을 회복, 시대시대 마다 하나님이 시대를 살리기 위한 미션을 주셨다. 예수님은 부활 승천하시면서 제자들에게 미션을 주셨다. ‘너희는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으라’(마28:16-20). ‘내 어린양을 먹이라’(요21:15-18). ‘땅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행1:8), 이 복음의 능력이 얼마나 큰지 마가복음 16: 16-18 에 잘 나와있다. 복음은 어마어마하다. 복음은 우리의 신분을 바꾸는 일은 한다. 사단의 자녀에서 하나님의 자녀로. 사망에서 생명으로 (요5:24). 사단의 나라에서 하나님의 나라로 (골1:13). 성령으로 영원토록 함께 동행하신다 (고전3:16). 제자들은 부활의 주님께서 마지막에 주신 사명을 자기들의 미션으로 붙잡았다. 미션을 가지고 현장에서 복음을 전할때 보좌의 축복이 일어났다.


2021년 생명샘 교회에 주신 미션은:


1)237 치유, 서밋, 훈련 시스템 237 System of Healing and Summit Training

다른 교회와 연합에서 RUTC 훈련장을 세우고 237 나라에 복음을 가지고 들어가는 것이다. 많은 다민족들과 종족들이 복음을 듣지 못하고 있다. 교회는 빈 곳을 놓고 기도하고 복음 전파하고 치유의 사역을 하는 것이다. 하나님의 모든 마음과 시선을 구원받지 못한 영혼에 있다. 복음가진 교회와 우리를 통해서 하나님은 이 일을 하시기 원하신다. 하나님의 소원과 계획을 깨닫고 내 마음의 기도제목으로 삼을때 역사가 일어나게 된다. 중남미에 복음을 기다리는 사람들이 많다. 이런 곳에 눈을 뜨고 기도하며 시스템을 세워야 한다.


2)미국 5천개 대학 전도학교 5,000 Universities - Evangelism School

각 나라 엘리트가 공부하러 온다. 에디오피아 내시가 빌립을 통해서 복음을 듣고 자기 나라에 가서 복음을 전했다.그래서 에디오피아에 기독교인들이 많다. 제대로 한 사람에게 복음이 들어가면 어마어마한 역사가 일어난다. 여기에 렘넌트 대학생들이 중요하다. 복음으로 각인, 뿌리, 체질화 되어서 영적 서밋으로 서는것이 정말 중요하다. 미션을 잡고 인생 포럼을 하고 인턴십을 통해서 영적, 기능, 문화 서밋에 서면 대학 현장을 살릴 수 있다. 그러기 위해서 가장 쉽고 잘할 수 있는 일들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자기가 가장 좋아하는 것 부터 시작해야 한다. 다윗은 목동일을 하면서 시를 쓰고 찬양하였다. 렘넌트들이 공부하면서, 기도하면서, 하나님의 말씀을 묵상하면서 갈급한 사람들에게 복음을 주면 가장 축복된 대학 생활이다. 우리 렘넌트들은 가장 좋은 시간표 속에 있는 것 이다. 대학 생활 속에서 복음을 깨닭고 증거하면 오직, 유일성, 재창조의 축복을 누릴 수 있는 길이다. 나의 인생의 CVDIP를 붙잡았으면 미래가 보장된것이다. 하늘 보좌의 축복을 누리게 된다.


3.전도화 Evangelization

믿는자들에게 표적이 있다. 복음의 능력을 믿을 때 증거가 나타난다. 믿는 자의 증거가 나타난다는 것은 하늘 보좌의 축복이 일어난 것이다. 하늘 보좌의 축복은 성삼위 하나님이 함께 하시는 축복이다. 그 축복의 역사는 성부 하나님은 지금도 말씀하시고 말씀을 성취하신다. 성자 하나님은 지금도 우리의 모든 죄와 사단의 세력들을 무너뜨리는 일을 하시고, 성령 하나님은 우리에게 능력을 주신다. 성부, 성령, 성자 하나님을 직접 체험하는 일은 19절에 잘 나와있다. 하늘 보좌의 앉으셔서 지금도 역사 하시고 우리를 위해서 기도 하시고 천군천사를 파송하신다. 이 축복을 가지고 현장에 나가서 전도할 때 나타난다. 이 말씀을 가지고 현장에서 인생 포럼 할때 역사 하신다 (20절). 하나님의 예비된 사람들이 복음을 들으면 역사가 일어난다. 초대교회는 3천, 5천 제자가 주께 돌아왔다. 이것이 하나님이 함께 하셔서 역사하시는 증거이다. 또 치유의 역사가 일어난다 (행8:48). 예수 믿으면 운명, 사주, 팔자에서 해방되는 역사가 일어난다. 하나님을 원망하던 앉은뱅이가 베드로가 전한 복음듣고 구원받아 성전에 뛰어들어가 하나님을 찬미했다 (행3:1-11). 보좌의 축복이 임한것이다. 성삼위 하나님은 지금도 동일하게 역사하신다. 지금 예배드릴 때 하늘 보좌의 축복이 임하고 있다. 또 말씀 붙잡고 기도할 때, 그리스도를 선포할 때 하늘 보좌의 축복이 나타나게 된다.


결론 Conclusion

생명샘 교회의 정체성은 하늘 보좌의 축복을 누리는 증인들이 모이는 곳이다. 3가지 단어를 붙잡기 바란다. 복음화, 사명화, 전도화. 이 세가지 하나님 계획속에 있는 교회이다. 이 세 가지를 통해서 보좌의 축복을 누리고 영적 서밋 으로서는 축복이 임하기 바란다. 예수 그리스도 십자가의 부활로 완성된 하나님 나라는 이제 성령의 역사로 교회와 전도 제자들을 통하여 계속 확산되고 237 나라로 확장되어 가고 있는 것이다. 237 나라 살리는 주역이 되며 하늘 보좌의 축복을 누리는 2021년 되기를 예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조회 17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7/25/2021 Saul Falls Before Christ (Acts 9:1-22)

Introduction: We see Paul meet Christ on his way to Damascus. There’s one thing we know: there’s a drastic change between Paul’s life before, and after meeting Christ. Many only know OF Christ, like w

7/26/2021 그리스도 앞에 엎드린 사울사도행전 9:1-22

서론 다메섹에서 그리스도를 만나서 인생이 바뀌게 된다. 우리가 신앙생활을 하면서 이런 다메섹의 순간이 있으면 된다. 많은 렘넌트들이 어렸을적부터 들어온게 많다. 그러나 그리스도를 체험하지 못했다. 다메섹 사건이 내 인생에 있었나? 그리스도 만나면 사는 목표가 달라지게 된다. 사울의 인생이 그리스도 앞에서 깨졌다. 그리스도 앞에 우리가 엎드리면 분명히 하나님

7/18/2021 하나님 말씀의 능력 (에스겔 37:1-14)

하나님은 분명히 살아계시다? 우리가 어떡해 알수있나? 하나님을 우리가 만날 수 있는것은 말씀이다. 하나님이 말씀이시다. 말씀 붙잡고 승리하라. 하나님은 우리를 말씀으로 인도하신다. 하나님은 우리가 말씀으로 각인되기를 원하신다. 지금 이 중요한 시간표에 우리를 부르셨고 생명샘 교회를 부르셨다. 지금 온 세상에 다 있는데 한가지, 생명, 그리스도가 없다. 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