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Messages

작성자 사진The Spring of Life Church

12/20/20 임마누엘로 오신 예수 그리스도 Jesus Christ Who Came As Immanuel 마태복음 Matthew 1:18 - 23

Youtube live stream worship link: https://youtu.be/Uss422rGzyE


서론 Intro

성탄절이 되면 온 세계가 축제이다. 그러나 사람들은 왜 기뻐야 하는지 모른다. 정작 성탄의 주인공인 예수가 그리스도 되심을 모르고 있다. 사단은 엉뚱한 곳에 관심을 갖게 만들고 인생을 살게 한다. 우리는 속지 않고 예배드리게 하심을 감사한다. 우리가 얼마나 복 받은 사람들인가.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가 이 땅의 모든 문제를 해결하시고 우리가 함께하심을 믿는다. 이것이 임마누엘이다. 임마누엘하는 사람은 365 일이 성탄절이다. 그래야 2020년도 응답을 가지고 2021년도 도전할 수 있다. 237 나라 살릴 수 있는 2021년이 되도록 도전하길 바랍니다.


본론 Main

1.예수 그리스도의 탄생 The Birth of Jesus Christ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은 우연이 아니라 완전한 하나님의 말씀이 성취된 날이다. 왜 예수님이 이땅에 오셔야만 했나? 창세기를 보면 하나님이 인간을 하나님의 현상으로 창조했다. 인간은 하나님과 함께할때 행복한 존재이다. 하나님을 영화롭게하며, 하나님 안에서 즐거워하는 존재로 창조되었다. 이런 우리에게 하나님이 복을 주셨다. 생육하고 번성하며 땅을 충만하라. 세상, 돈, 육신의 노예가 되는것이 아니라 정복하고 다스리며 살도록 인간을 창조 하셨다. 이 축복을 누리게 하기 위해서 우리에게 선악과 약속을 주셨다. 선악과는 하나님과의 언약 관계이다.


그러나 인간에게 문제가 찾아왔다. 선악과를 따먹게 되었다. 사단이 뱀 속에 들어와서 유혹 하였다. 선악과를 따먹으면 하나님과 같이 되어 행복할 수 있다고 속였다. 사탄은 지금도 하나님 없이 행복하게 살 수 있다고 유혹하고 있다. 그래서 하나님 말씀에 불순종 하게 되었다. 선악과를 따먹게 된다. 죄가 들어오게 되었다. 죄가 들어오므로 하나님을 떠나게 되었다. 이것이 원죄이다. 하나님을 떠남으로 영적 사망 상태에 이르고 사단에게 붙잡혀 사는것이다(요8:44). 인간의 비극은 창세기 3장에서 시작되었다. 죄가 들어와서 하나님과 분리되고 사단에게 잡혀서 사는것. 여기에서 부터 모든 저주, 재앙, 고통이 찾아왔다. 인간 스스로 해결하려고 해도 해결할 수 없다. 성경은 이것을 보고 영적 파산 상태라고 한다. 인간이 완전히 타락하였다. 인간 스스로 구원할 수 없는 상태이다.


하나님은 이런 인간을 다시 구원하시고, 회복하시기를 원하셨다. 그래서 아담과 하와가 타락한 순간에 회복의 언약을 주셨다. “여자의 후손”을 보내시겠다고 약속하셨다 (창3:15). 이것을 은혜의 언약이라고 말한다. 이 언약을 붙잡은 사람들이 구원을 받게 된다. 구약 사람들은 오실 메시야를 바라보고, 믿고 구원 받았다. 하나님은 구약의 선지자를 통해서 오실 메시야에 대해서 계속 말씀하셨다. 하나님은 노아에게 방주를 지으라 하셨다. 방주는 오실 메시야를 상징한다. 방주안에, 예수 그리스도 안에 들어가면 다 산다. 유월절 어린양의 피 바른 집은 저주, 재앙이 지나갔다. 바로왕의 손에서 해방받았다. 이것은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죄와 사단의 권세 아래에서 해방시켜 주실 것을 예표한 것이다. 이스라엘 민족이 70년동안 바벨론의 포로가 되었다. 이때 하나님께서 이사야 선지자에게 말씀을 주셨다. ‘보라, 처녀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으리니 그의 이름을 임마누엘이라 하리라’ (이사야 7:14). 이사야 선지자에게 말씀하신 후 700년 후에 동정여 마리아의 몸에서 예수님이 탄생하신 것이다. 요셉이 의로운 사람이었다는것은 오실 메시야를 믿고 있었다는 것이다. 우리가 의인이 되는 길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것이다. 그러지 않고는 죄인이 의롭다함을 얻을 수 없다. 예수님은 아담의 후손이 아니라 여자의 후손으로 오셨다. 그래서 죄없는 몸으로 오신 것이다. 성탄절은 창3:15 말씀이 그대로 성취된 날이다. 이사야 7:14 말씀이 그대로 성취되는 현장이다. 마리아는 여자들 중에 최고의 축복을 받았다 (마2:21). 주의 천사가 그대로 알려준다. “아들을 낳으리니 이름을 예수라 하라. 이는 그가 자기 백성을 그들의 죄에서 구원할 자이심이라 하니라” (마1:21). 예수 이름은 ‘구원자’라는 뜻이다. 인류를 죄에서 구원할 구주라는 사실이다. 얼마나 기쁜 날입니까. 수 많은 천군이 그 천사들과 함께 찬송했습니다. “지극히 높은 곳에서는 하나님께 영광이요 땅에서는 하나님이 기뻐하신 사람들 중에 평화로다’(눅2:13). 그러면 누가 이 성탄의 축복을 누릴수 있습니까?

2. 예수 그리스도는 나의 주인 Jesus Christ is My Lord

누가 진정한 성탄절의 기쁨을 누리며 증거할 수 있습니까? 예수님이 나의 그리스도로 체험된 사람입니다. 그리스도는 히브리어로 ‘메시아’이고. 헬라어로는 ‘그리스도’다. 그 뜻은 ‘기름 부음 받은자’ 이다. 예수가 그리스도라는 말은 예수께서 3 중직을 가지고 인간의 근본 문제인 죄, 사탄, 하나님 떠난 문제를 해결하는 직분을 말한다. 많은 사람들이 예수, 그리스도를 똑같이 생각한다. 예수가 그리스도 되신 사실을 잘 모르고 있다. 예수님이 그리스도의 일을 하시기 위해서 오신 것이다.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못박혀 피흘려 죽으심으로 그리스도의 제사장, 왕, 선지자 사역을 하신 것입니다.


1)참 제사장 The Ture Preist

인간의 가장 큰 문제는 원죄이다. 많은 종교인들은 원죄를 모른다. 자범죄는 알지만 근본 원죄를 모른다. 왜 사람이 죄를 안 지으려고 해도 왜 죄를 짓고 살고 있는지 모른다. 사람은 자범죄를 안 지어도 성경은 죄인이라 하고 지옥에 간다. 이 원죄로 말미암아 저주, 재앙, 고통이 찾아왔다. 자범죄를 계속 지으면 죄책감속에서 살아간다. 참 제사장이 오셔서 이 땅에서 하신 일은 우리의 속죄물이 되셨다. 우리의 모든 죄 문제를 지시고 십자가에서 죽으셨다. 우리의 죄, 인류의 죄를 대신 지시고 죽으셨다. 다 이루셨다 (요19:30). 우리 죄 값을 다 지불하시고 끝내셨다. 물건을 내 것으로 삼으려면 물건 값을 다 지불해야 한다. 예수님께서 우리의 죄 값을 다 지불하시고 우리를 구원하셨다. 법적으로 죄와 사망의 법에서 해방시켜 주셨다 (롬8:2).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자는 더 이상 정죄함이 없다 (롬8:1). 새 사람이 되었다. 새 생명을 가졌다. 새 생활이 시작된 것이다 (고후 5:17). 이 사람만이 ‘기쁘다 구주오셨네‘ 라고 고백할 수 있다.


2)참 왕 The True King

사단이 이 세상 풍속, 문화 정치, 돈, 모든것을 장악하고 있다. 또 우상, 종교를 만들어서 자기를 섬기도록 하고 있다. 끊임없이 지금도 사단은 ‘네가 하나님이 될 수 있다’고 말한다. 명상, 접신, 요가, 기 운동 이런 것들을 통해서 사단의 종노릇 하게 한다. 사람들은 이것을 모르고 사단의 종 노릇하며 살고있다. 점점 진리가 사라지고 거짓이 세상을 덮고 있다. 사단은 자기가 지배하는 사단의 나라를 확장해간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예수님께서 그리스도 일을 하셨다. “하나님의 아들이 나타나신 것은 마귀의 일을 멸하러 하심이니라”요일3:8). 창세기 3:15절에 여자의 후손이 와서 사탄의 머리통을 깨뜨린다’는 말씀대로 예수님이 십자가에서 죽으심으로 말씀 성취를 하셨다. 그래서 만왕의 왕, 평강의 왕이 되셨다. 평강의 왕이 내안에 있으면 하나님의 나라가 나에게 임하게 된다. 하나님의 나라는 왕되신 그리스도께서 통치하는곳.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는 더이상 사단이 지배하지 않는다. 사단을 이기신 승리자 예수 그리스도가 우리의 왕이 되신다. 그래서 기쁜 성탄절이다.


3)참 선지자 The True Prophet

참 선지자 그리스도는 하나님 만나는 길을 여셨다 (요14:6).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할때 우리 안에 들어오셨다. 많은 사람들이 하나님이 하늘에 계신줄로 알고 만날려고 노력한다. 이슬람, 여호와의 증인, 유대교, 몰몬 하나님을 믿는다고 한다. 그러나 그들은 하나님을 못 만나고 만날려고 노력한다. 왜 못 만나는가? 그 이유는 단 한가지, 예수가 하나님 되심을 믿지않는다. 예수가 그리스도요, 구주 되심을 믿지 않는다. 그러나 믿는자는, 영접하는 자는 하나님의 자녀가 된다(요1:12). 마음으로 믿고 입으로 시인하면 구원받는다(롬10:9-10). 영접할때 하나님이 들어가셔서 하나님의 성전이 되는 것이다(고전3:16). 양자의 영을 받아서 하나님을 ‘아빠’, ‘아버지’,라고 부른다 (롬8:15). 하나님의 자녀가 되고,하나님이 나의 아버지가 되는 축복을 누리게 된다. 그때부터 예배드릴수 있고, 찬양할 수 있다. 하나님과 교제할 수 있다. 참 선지자 되신 그리스도는 하나님 만나는 길이 되시고, 참 예배 회복을 주셨다. 예수 그리스도만이 우리 인생의 답이다.


그래서 성경의 66권 주인공은 예수 그리스도이다. 그 분만이 참 왕, 제사장, 선지자 되신다.


4)나의 주와 임마누엘 My Lod and Immanuel

예수가 나의 주이시며 임마누엘이라고 고백한 사람은 주님이 통치하고 다스리신다. 그리고 신분과 권세가 회복된다. 가는곳에 주의 천사를 파송하시고 역사하신다. 기도할 때 마다 하나님이 응답하신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이 선포될 때 마다 사단의 나라가 무너지고 하나님의 나라가 회복되고, 확장되는 역사가 일어난다. 사도행전 1:8절 말씀의 성취의 주인공이 된다. 신앙생활은 어려운 것이 아니다. 하나님은 날마다 우리와 24시간 함께 하시고 계신다. 우리의 힘으로 되는것은 아무것도 없다. 생명 살리는 역사는 내 힘이 아니라 하나님이 성령으로 역사 해야만 된다. 하나님께서 성령으로 역사하는 비밀은 하나님을 누리는 것이다. 말씀과 기도를 통해서 하나님을 누리는 삶이 되야한다. 매일, 매 순간 임마누엘 비밀을 누리는 것이 신앙생활 잘 하는 것이다. 그러면 그것이 감옥에 가도 노예로 가도 문제가 되지 않는다. 더 큰 하나님의 역사를 이루어지는 것을 보게된다. 이 사실을 누리는 자는 문제가 안된다. 이 임마누엘을 누리는 사람은 내가 2021년을 어떻게 살아야 할지 고민하지 않는다. 주님께서 주인 되어서 인도하실 것 을 확실히 믿기 때문에.


결론 Conclusion

나를 통하여 성탄의 주인공이신 그리스도가 내 주위의 사람들에게 전파되기를 바랍니다. 그들이 이 성탄의 주인공은 ‘예수가 그리스도’ 라는소식을 듣고 구원받는 역사가 일어나기를 축복합니다. 2021년도 237개 나라를 살리 수 있는 응답을 받기를 축복합니다.


기도 Prayer : 이 시간 예수가 나의 그리스도 되심을 고백하며 하나님께 찬송과 영광을 돌려드립니다. 주님을 주인으로 모시고, 하늘 보좌의 축복을 누리며, 이 기쁜 소식을 주위 사람들 에게 전하게 하옵소서. 2020년도 하나님이 주신 축복을 누리며 2021년도 237나라 살릴 인생 여정의 길을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살아계신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조회수 15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