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he Spring of Life Church

말씀에 붙잡힌 삶 (사도행전 18:5-11) Life Seized by the Word (Acts 18:5-11)

10월 7일 업데이트됨



요약 Summary

1. 말씀에 붙잡혀 Seized by the Word

1) 말씀을 들어야 한다 Listen to the Word

2) 말씀을 내 마음에 두어야 한다 Keep the Word in my heart

3) 말씀이 나의 삶속에 적용 Apply the Word in my life

2. 예수는 그리스도라 밝히 증언 Testify exclusively that Jesus is the Christ

3. 하나님이 함꼐 하신다 God is with you


10/4/2020

말씀에 붙잡힌 삶

사도행전 18:5-11

조종만 목사님


서론

하나님의 말씀이 내 삶의 기준이 되어야 한다.내 인생을 가장 가치있고 의미있게 만드는것은 예배이다. 말씀안에 인생의 답과 축복이 다 들어있다. 말씀에 붙잡힌 삶이 가장 축복된 삶이다. 어떻게해야 말씀의 붇잡힌 삶을 살아갈수 있나?


본론

1.말씀의 붙잡혀

성경책은 세상책과 다르다. 하나님 말씀은 생명의 말씀, 약속의 말씀이다. 하나님은 아브라함에게 도저히 자녀를 낳을수 없는 상태에서 하나님의 약속을 지키셨다. 약속을 지키시는 하나님이시기 때문에 신실하신 하나님이라 한다. 하나님 말씀을 읽고 끝내버리면 안된다. 나의 약속의 말씀으로 붙잡아야한다. 어떻게해야 약속의 말씀을 붙잡을 수 있나요?

1)말씀을 들어야 한다

복음의 말씀을 듣는것이 중요하다. ‘그러므로 믿음은 들음에서 나며 들음은 그리스도의 말씀으로 말미았았느니라’’(로마서 10:17). 세상의 말을 듣지 말고 하나님의 말씀을 듣는것이 내 영이 살고 모든것이 살아나는 역사가 일어난다. 날마다 하나님의 말씀을 듣는 축복이 있기를 바란다.

2) 말씀을 내 마음에 두어야 한다

약속의 말씀을 내 마음에 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부분 성도들이 말씀듣고 세상에 나가서는 다 잊어버리고 산다. 말씀이 내 마음에 둔다는것은 말씀이 나의 생명이요 능력이요 성취될 것을 믿는다는 확실한 증거입니다. 성경에 나오는 믿음의 사람들은 하나님의 약속의 말씀을 붙잡고 살았다. 그 약속의 말씀속에서 미래에 이루어질 하나님의 역사를 미리보고 소유하고 살았다.

3)말씀이 나의 삶속에 적용

어렸을적에 부모님한테 들었던 상처의 말, 다른 사람이 자존심을 건드린 말, 이런 사람들의 말에 붙잡혀 평생 상처받고 잠을 못잘때가 있다. 그러지 말고 하나님의 말씀에 붙잡혀서 살아야 한다. 어느정도 하나님의 말씀에 붙잡혀서 살아야 하나? 도박,마약, 골프에 미쳐 버린 사람들처럼… 그러기 위해서는 하나님 말씀에 집중할수있는 시간, 하나님과 나와 관계에 집중할수있는 시간, 그런 시간이 필요하다. 말씀의 각인 뿌리 체질이 되면, 창세기 3장에 각인 뿌리 체질이 변한다. 말씀에 지배를 l 받게 되고, 말씀이 인도를 받는다. 내가 발버둥쳐서 되는 그럼 삶이 아니다. 말씀이 나를 이끌어가는 삶이 된다. 강단에서 흘러나오는 말씀을 가지고 세상에 나가서 사는것이 너무 중요하다. 생명의 말씀의 강이 강단에서부터 나를 통해 현장에 흘러가면 모든것이 살아나는 역사가 일어난다. 이것이 말씀의 붙잡힌 삶의 역사이다. 이 축복을 누리시기를 축복합니다.


2.예수는 그리스도라 밝히 증언

말씀이 붙잡힌 삶이 되면 예수는 그리스도라는 것을 밝히 증언한다. 초대교회 성도들은 성전에 있든지 집에 있든지 예수는 그리스도라 가르치기와 전도하기를 쉬지 아니하니라(행전 5:42). 이 복음을 증거할때 가장 싫어하는것은 사탄이다. 사탄은 복음없는 종교인들을 통해서 핍박하고 방해한다. 당시 유대인들은 오실 메시야를 기다리고 있었다. 예수님이 인간의 몸으로 오셨을때 유대인들을 알지 못하였다. 지금도 북한, 모슬렘지역은 복음 증거하면 핍박하고 죽인다. 우리가 진짜 복음을 듣고 은혜받을려고 하면 사탄이 정말 방해한다. 우리는 치열한 영적싸움을 하는 것이다. 복음증거하는게 어렵다고 포기해서는 안된다. 복음 증거하지 않으면 사람들은 인생문제 해결할 길이 없다.. 사도바울은 유대인이기 때문에 유대인에게 먼저 복음을 선포하였다. 사실은 이방인의 사도로 부름을 받았다. 처음엔 유대인에게 복음을 전하다가 나중엔 이방인에게 전하였다. 복음을 증거했데 배척하면, 그 책임은 그 사람에게 있다. 우리는 복음을 듣든지 안 듣든지 사람들에게 전하는게 중요하다. 말씀에 붙잡힌 사람은 오직 그리스도만 말합니다. 예수는 그리스도. 자기 말을 하지 않는다. 자기 자랑하지 않는다. 심지어 자기가 받은 축복도 응답도 말하지 않는다. 나를 구원하신 그리스도만 높이고 자랑합니다. 이 사람이 전도자다. ‘내가 복음을 부끄러워 하지 아니하노니 이 복음은 모든 믿는 자에게 구원을 주시는 하나님의 능력이 됨이라’(롬1:14). 이것을 깨달은 바울은 이렇게 고백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와 그가 십자가에 못 박히신 것 외에는 아무것도 알지 아니 하기로 작정 하였음이라’(고전2:2) 복음 외에는 다른것을 전하지 않겠다. 이 복음의 가치를 깨닭게 되면 나의 사명이 무엇인지 알게된다. 하나님의 소원인 오직 복음 증거임을 알게된다. 하나님 나라를 확장하는 길은 오직 전도 선교를 깨닫게 된다. 왜 예수 그리스도만 복음인가? 오직 예수 그리스도만 인생문제 해결하셨다. 이것을 깨닭으면 나는 오직 복음을 증거하겠다고 결단한다. 복음 전도하는데 문이 막혔다, 하나님이 더 좋은 문을 준비하시고 계신다.. 일이 잘 안되고 어렵다. 하나님이 더 큰 축복을 준비하셨다. 바울은 복음의 문을 막으니까 하나님이 준비한 더 좋은 현장으로 갑니다..

하나님은 회당에서 말씀 증거하는것을 막고 디도유스도를 만나게 하시고 회당옆에 문을 여셨다. 디도유스도는 유대인이다. 하나님을 공경했는데 복음을 정확히 깨닭지 못하였다. 바울에게 정확한 복음을 듣고 이 지역을 살리고자 자기 집을 내놓는다. 그때 아주 중요한 제자를 만나게 된다. 디도유스도의 집이 고린도 살리는 플랫폼이 되었다. 고린도 지역에 말씀운동할수있는 장소가 되었다.전도할때 이런 플랫폼이 준비되면 하나님이 역사하시고 사람을 보내신다. 이것이 전도의 키이다. 먼저 디도 유스도 같은 제자가 세워지고 플랫폼이 세워지니 회당장이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하는 역사가 일어났다. 회당장은 유대인이고 엘리트이고 그 지역에 영향력을 줄 수있는 사람이다. 그 사람 뿐만이 아니라 온 집안 사람이 다 예수 믿었다. 디도유스도의 집이 플랫폼이 되어 준비되니 폭발적인 생명 운동이 일어났다.

3. 하나님이 함께 하신다

말씀에 붙잡힌 사람이기를 바란다. 말씀에 붙잡힌 바울에게 하나님은 내가 너와 함께하겠다 하셨다. 하나님의 역사가 일어나니 유대인들이 바울을 죽일려고 하였다. 바울이 떠날려고 했는데 하나님이 나타나셔서 “내가 너와 함께 하겠다” 말씀 하셨다. 예수 복음 증거하는 너에게 아무도 너를 대적할 자가 없다. 아무것도 두려워하지 말고 담대하게 복음을 말하라. 아무도 너를 대적하여 해롭게 할 자가 없을 것이니(9-10) 이 성중에 내 백성이 많으리라. 아직도 복음 들을 사람이 많으니 가지 말고 있어라. 아직도 내 지역 필라, 뉴저지에 복음 들을 사람들이 많다. 밤마다 시달려 잠 못자는 사람들이 많다. 영적문제와 정신문제로 시달리는 사람들이 많다. 교회에 나갔다 시험들어 지금 교회에 안 나가는 사람들이 많다. 여기에 복음 증거할 사람이 없다. 정확한 복음을 들어야만 믿음이 생기고 구원받는다. 그러니 다른데 가지 말고 여기서 복음을 전하라. 복음들으면 살아나는데 복음 전하는 사람이 없으니 네가 복음전하라.

누구든지 주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받는다고 했습니다. 바울은 일년 육개월 동안 고린도에 머물면서 복음을 증거했습니다. 새 신자들을 양육하고 일꾼들로 세웠습니다. 시스템을 세워서 지속으로 복음운동, 전도운동을 하였다. 바울은 이 사역을 곳곳마다 함으로 나중에 가정집이 교회가 되었다. 하나님 나라가 확산되었다


결론

전도란 나와 하나님의 현장이 하나가 되는것이다. 따로따로가 아니라 하나가 될때 하나님의 역사가 일어난다. 하나님이 내게주신 약속을 붙잡을 붙잡아야 한다. . 나의 현장에서 말씀을 붙잡고 기도할때 만남의 축복을 주신다. 그때 복음을 증거 하면 예수 그리스도를 믿게된다. 여기서 시스템이 세워진다. 이 시스템속에 말씀과 기도운동이 먼저 되어야한다. 초대교회는 말씀을 붙잡고 기도에 전념했다. 성령이 역사하므로 전도운동이 일어났다.. 이 3가지는 중요한 전도운동의 키가 된다. 말씀운동은 그리스도의 복음 운동이다. 예수가 그리스도되신 이 복음 운동을 제대로 해야한다. 기도운동은 성령운동이요 능력운동이다. 전도운동 치유와 서밋의 응답으로 온다. 이렇게 되는 사람은 영적 서밋이 되어진다. 말씀을 다 안다고 되어지는것이 아니라 현장에서 말씀을 붙잡고 생명운동이 일어날때 그때 된다. 그때 237 나라를 살리게 된다.


말씀의 붙잡힌 삶인가? 사람의 말에 붙잡히지않고 하나님의 말씀에 붙잡힌 삶이 되게 하옵소서, 내가 있는 현장에 아직도 구원받을자가 많은데 영혼들을 놓고 기도하고 생명, 복음, 전도 운동이 일어나게 하옵소서.

조회 24회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112920 생명보다 더 귀한 사명(행 20:13-24). A Mission More Precious than Life (Acts 20:13-24).

서론/Intro 세상에서 가장 어려운 것은 나 자신을 변화시키는 것이다. 세상을 바꾸는것보다 내 자신안에 있는 세상을 바꾸는것이 더 어렵다. 변화가 없으면 성장이 없고, 성장이 없으면 비전과 꿈이 없다. 내 자신이 날마다 변화 되어야 성장하고 비전과 꿈이 생긴다. 내가 변화하려면 자신을 새롭게 보는 눈이 열려야한다. 눈이 열리면 새로운 세계가 열린다. 여

축복의 씨앗 감사 (출애굽기 23:14-19) Thanksgiving the seed of blessing (Exodus 23:14-19)

서론 오늘은 추수감사 예배로 드립니다.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하여 드리는 예배입니다. 불신자들은 하나님께 감사하여 예배를 드리지 않습니다. 하나님을 모르니까 예배드릴 이유가 없는 것입니다. 오직하나님을 만나고 하나님의 자녀된 사람만 하나님께 감사예배를 드릴 수 있다. 여러분은 어떤 감사한 마음으로 하나님께 감사 예배를 드리고 있습니까? 이번해는 코로나 팬

Messages

401 Clements Bridge Rd. Barrington.  NJ 08007

Church  856.323.8326

Mobile  267.918.2348

© 2017 by The Spring of Life Church. All Rights Reserved